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국(Thailand)
    카테고리 없음 2024. 5. 11. 23:42
    반응형

    태국을 여행할 때 수도인 방콕과 대표관광지인 푸껫, 치앙마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3천 년의 독립왕국으로 불교의 나라인 태국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태국에 대하여

     

    정식명칭은 타이 왕국이고 동남아시아의 말레이반도와 인도차이나반도 사이에 걸쳐 있는 입헌군주국가입니다. 면적은 513,120㎢, 인구는 약 6,900만 명입니다. 북쪽으로 미얀마, 라오스와 접경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라오스와 캄보디아, 남쪽에는 말레이시아가 있습니다. 태국의 북부는 높은 산악지대로 기후가 비교적 시원하고, 태국의 최고봉인 도이인타논(Doi Inthanon, 2576m) 산이 이 지역에 있습니다. 동북부는 메콩강에 접해서 벼농사, 밭농사, 축산이 이루어지며, 중부에는 짜오프라야강이 형성한 삼각주에서 벼농사를 짓습니다. 기후는 열대 몬순지대에 속해서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이며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로, 12월 평균기온 섭씨 25.3도 정도로 가장 시원합니다. 농업이 태국의 주산업이며 쌀은 국민의 주식인 동시에 제1의 수출품입니다. 쌀 다음으로는 고무와 옥수수가 중요한 산물입니다. 태국의 화폐는 바트(THB)이고, 주요 자원은 주석, 천연고무, 텅스텐, 천연가스 등입니다. 타이족이 75%로 국민의 다수를 차지하고 공식 언어는 태국어입니다. 태국은 불교의 나라이자 사원의 나라로 주민의 95% 이상이 불교신자입니다.

     

    태국의 수도 - 방콕 (Bangkok)

    태국에서 가장 큰 도시로 태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방콕은 약 3천여 년간 독립을 지속해 온 독립왕국으로서의 태국의 문화 유적과 풍물 등 각종 관광자원이 많은 곳입니다. 짜오프라야 강의 곳곳에는 배를 타고 물건을 팔기도 하며, 과일, 채소, 어패류 등을 판매합니다. 방콕 도심에는 대형 쇼핑몰과 잘 발달된 도로망, 전철이 갖춰져 있어 관광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관광객들은 이동시 택시를 주로 이용하는데, 교통체증이 심한 편이나 비교적 요금이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역대 왕들이 공식적으로 거주하는  공간인 방콕 왕궁 (The Grand Palace), 방콕에서 제일 크고 오래된 사원으로, 태국에서 가장 큰 와불을 볼 수 있는 왓포 (Wat Phra Chetuphon), 크메르 양식의 불교사원으로 사원 가운데 높이 솟은 탑인 프라 쁘랑이 유명한 왓 아룬 (Wat Arun)은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주말에만 문을 여는 만물시장인 짜뚜짝 주말시장 (Chatuchack Weekend Market)에서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상품가격은 높지만 현대식 시장으로 인기 있는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런트 (Asiatique the Riverfront)가 있습니다. 킹 파워 마하나컨 (King Power Mahanakhon)은 방콕 최고의 전망대로 높이 314m, 74층이며 360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합니다. 

     

    그 밖의 도시 둘러보기

    치앙마이 (Chiang Mai)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크고 태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치앙마이 국제공항이 시내에서 약 4km의 위치에 있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왓 프라싱 (Wat Phra Singh)은 사자모양의 불상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 치앙마이 대표 사원 중 하나로 타이 건축의 걸작으로 손꼽힙니다. 치앙마이 왓 체디 루앙은 (Wat Chedi Luang Varavihara)은 왓 푸라싱과 더불어 유명한 사원입니다. 큰 탑이 있는 사원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높이 8m의 황금 입불상, 코끼리 동상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왓 치앙 만(Wat Chiang Man)은 치앙마이 사원 중 가장 오래된 사원이고, 왓 우몽 (Wat Umong)은 동굴로 된 사원으로 사원 내부에 큰 호수와 산책로가 있습니다. 로열 파크 랏차프륵 (Royal Park Rajapruek)은 24만 평에 달하는 거대한 공원으로 유로 트램을 이용하면 편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푸껫 (Phuket) 태국의 남부지방에 위치한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휴양지입니다. 푸껫 섬의 동쪽은 옛 도심인 올드타운이, 서쪽은 푸껫 국제공항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푸껫 공항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방타오 비치, 까말라 비치, 빠통 비치, 까론 비치, 까타 비치, 까타노이 비치가 있으며, 각 해변마다 특징이 있고 전망대를 이용하거나 쇼핑, 해상 액티비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17m 높이의 대형 좌불상을 볼 수 있는 빅 부다(Big Buddha)는 태국의 섬세하고 화려한 건축 양식이 녹아있는 사원으로 빅 부다에 오르면 푸껫 남부 비치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