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칠레(Chile)
    카테고리 없음 2024. 5. 16. 23:01
    반응형

    칠레는 와이너리 투어와 시음이 여행의 필수일 정도로 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합니다. 수도는 산티아고이고, 이색적인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파타고니아, 아타카마 사막, 모아이 석상이 있는 이스터 섬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칠레에 대하여

     

    남아메리카의 국가로 정식 국명은 칠레 공화국(Republic of Chile)이며, 북쪽에는 페루, 북동쪽에는 볼리비아, 동쪽에는 아르헨티나와 접경하고 있고 서쪽 해안은 태평양입니다. 칠레는 길이 약 4,300km, 폭은 대략 175km의 국토 형태로 매우 다양한 기후대를 보이며, 북쪽에는 아타카마 사막이 있고, 국토의 가운데 쪽은 지중해성 기후, 남쪽에는 피요르드, 빙하, 호수가 있는 서안 해양성 기후가 나타납니다. 면적은 756,950㎢이고, 인구는 1,800만 명 정도이며 국민의 70%가 가톨릭 신자입니다. 공용어는 스페인어, 화폐단위는 페소 (Ch$)입니다. 국가 경제의 대부분은 구리 수출에 의존하고 있고, 농업, 서비스업이 발달하였습니다. 보리, 밀, 감자, 콩, 옥수수등을 많이 생산하며 포도주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칠레는 1인당 국민 소득이 25,000달러가 넘어 남미에서 국민의 생활 수준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심각한 빈부 격차와 계층 간의 사회갈등, 과도한 교육비 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 국토가 환태평양 지진대에 걸쳐 있어서 지진과 화산 폭발이 잦은 나라입니다. 칠레의 교통은 1,000~2,000km 내외의 단거리 항공이 잘 발달되어 있고, 철도, 도로, 연안 항로가 남북부를 연결합니다.

     

    칠레의 수도 - 산티아고(Santiago)

    길쭉한 칠레 영토의 중부에 위치하고 있는 칠레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칠레 인구의 1/3이 산티아고에 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정부기관과 대통령 궁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10월~3월)은 상대적으로 따뜻하고 건조합니다. 분지에 자리 잡고 있어서 스모그와 대기오염이 심한 편입니다. 산티아고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 크리스토발 언덕(Cerro San Cristobal)은 케이블카로 정상에 쉽게 오를 수 있고, 정상에는 14m 높이의 성모 마리아 상이 서 있습니다. 칠레 및 유럽의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한 칠레 국립 미술관(Chilean National Museum of Fine Arts), 시기별, 지역별로 출토품과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프레콜롬비아 예술 박물관(Museo Chileno de Arte Precolombino), 아르마스 광장에 접해 있는 역사박물관(National Museum of History) 등 다양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산티아고 대성당(Santiago Metropolitan Cathedral), 남미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코스타네라 센터 sky 전망대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도시와 관광지

    콘셉시온(Concepcion) 칠레 최대의 산업 및 상업 중심지 중 하나로 농축산물의 집산지이며, 식품, 피혁, 섬유 등의 공업이 활발합니다. 극장, 미술관 등 문화 시설과 아름다운 경치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발파라이소(Valparaiso) 가파른 언덕, 독특한 건축물로 유명한 항구 도시입니다. 궁으로 지어졌다가 박물관으로 바뀐, 유럽과 칠레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발파라이소 시립 미술관(Palacio Baburizza), 항구와 인접한 소토마요르 광장(Plaza Sotomayor)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파타고니아(Patagonia) 지구상에서 남극 대륙과 일부 섬을 제외하고 가장 남쪽에 있는 지역으로 빙하, 피요르드, 험준한 산, 깨끗한 호수 등 이름난 비경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피츠로이산은 세계 5대 미봉 중 하나입니다. 하이킹, 트레킹, 캠핑, 카약, 야생 동물 관찰을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이스터 섬(Easter island) 칠레 영토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섬으로 본토에서 약 3,500km 거리에 있습니다. 이 섬은 모아이(Moai)라 불리는 887개의 석상으로 유명한데, 석상의 높이는 대부분 약 3.5~5.5m, 무게는 20톤 정도 되고 일부 석상은 높이 10m, 무게 90톤이 나가기도 합니다. 이스터 섬은 화산섬으로, 해안 절벽을 따라 많은 용암 동굴이 있고 주상절리가 발달되어 있기도 합니다. 고고학 유적지를 탐험하고 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며 아름다운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타카마 사막(Atacama Desert) 해발고도 1,500m에 펼쳐져 있는 고원지대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곳입니다. 천체 관측을 방해하는 대기의 방해가 적어 별을 관측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세계 최대의 전파 망원경이 여기에 있습니다. 소금 평원, 간헐천, 계곡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