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르헨티나(Argentina)
    카테고리 없음 2024. 5. 4. 01:11
    반응형

    이구아수 폭포와 안데스 산맥이 있는 나라 아르헨티나의 수도는 부에노스아이레스입니다. 세상의 끝이라 불리는 우수아이아, 와인산업의 중심지 멘도사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르헨티나에 대하여

     

    남아메리카 대륙 남동부에 있는 연방제 공화국으로 정식 명칭은 아르헨티나 공화국입니다. 면적은 2,766,890㎢ 로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북쪽으로 파라과이와 볼리비아, 북동쪽으로 브라질과 우루과이, 서쪽과 남쪽으로는 칠레와 국경을 면합니다. 국토가 남북으로 넓게 뻗어 있어서 열대 우림부터 빙하 지역까지 있습니다. 파타고니아 지역, 건조 팜파스, 습윤 팜파스, 그란차코 지역으로 나누어지는데, 파타고니아는 대부분이 사막이며, 건조 팜파스는 반건조 지역, 습윤 팜파스는 초원, 그란차코 지역은 아열대 초원과 열대 우림으로 덮여 있습니다. 세계 3대 폭포로 꼽히는 이구아수 폭포가 있고 서쪽에 안데스 산맥,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산인 아콩카과 산이 있습니다. 인구는 43,131,966명(2015년 기준)이고, 인구밀도가 14명/㎢ 로 전 세계 평균 50명보다 매우 낮으며, 언어는 에스파니아어를 사용합니다. 국민 다수가 가톨릭을 믿고, 아르헨티나의 산업의 근간은 농업과 목축업입니다. 소, 돼지, 양고기 등이 산출되며 밀, 옥수수, 면화 등이 주요 농산물입니다. 교통 인프라는 비교적 우수한 편으로 넓은 영토에 고속도로와 철도가 잘 정비되어 있고 국내선 항공 이용도 활발합니다. 세계적인 축구 강국으로 디에고 마라도나, 리오넬 메시 등의 축구 영웅을 배출하였습니다. 삼바(Zamba), 가또(gato) 등의 민속춤이 있고 특히 탱고(tango)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아르헨티나의 수도 - 부에노스 아이레스 (Buenos Aires)

    아르헨티나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유럽풍 건축물, 음악과 춤으로 활기차고 문화적으로 풍부한 대도시입니다. '남미의 파리'라고 불리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각 지역마다 고유한 개성과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랜드마크로는 플라자 데라 레푸블리카 광장 중앙에 서있는 높이 67m의 오벨리스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극장인 테아트로 클론, 대통령궁인 카사 로사다 등이 있습니다. MALBA(부에노스 아이레스 라틴 아메리카 미술관) 국립 미술관은 꼭 방문해봐야 할 문화 시설입니다. 공원과 녹지가 많이 있고 가장 유명한 곳은 대형 공원인 팔레르모 숲이 있습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는 파릴라(그릴 레스토랑)에서 질 좋고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도시 및 관광지 둘러보기

    멘도사(Mendoza) 멘도사는 아르헨티나 서부의 안데스 산맥 산기슭에 위치한 도시로 와인 산업의 중심지입니다. 수많은 포도밭과 와이너리가 있으며, 안데스 산맥의 모험을 즐길 하이킹, 산악자전거, 급류 래프팅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겨울철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 길 수 있습니다. 스페인으로부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데펜덴시아 광장에서 아름다운 정원과 분수에서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산 마르틴 장군 공원에는 야외극장과 호수, 박물관등이 있어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수아이아(Ushuaia) 아르헨티나 최남단의 작은 마을로 세상의 끝이라 불리웁니다. 우수아이아의 서쪽에는 다양한 트레킹로와 캠핑 시설이 갖춰져 있는 티에라 델 푸 에고 국립공원(Parque Nacional Tierra del Fuego) 이 있습니다. 산, 숲, 빙하, 호수 등의 아름다운 경관이 유명합니다. 찰스 다윈을 태우고 항해를 떠났던 배인 비글호의 이름을 딴 비글 해협이 티에라 델 푸에고와 인근 섬들을 잇는 경치 좋은 수로로, 보트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역사와 생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세상 끝에서 기차 타기'를 할 수 있고, 남극 대륙 여행의 기회도 유람선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밖에도 아르헨티나 남부의 글래이셔 국립공원에 있는 페리토모레노 빙하, 파타고니아 식생을 볼 수 있는 피츠로이 산이 있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일품인 큰 호수 지역을 가진 도시인 산 카를로 스데 바릴로체에서 스키, 산악 트래킹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