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랍에미리트(United Arab Emirates)
    카테고리 없음 2024. 5. 5. 00:57
    반응형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는 아부다비입니다. 두바이에 위치한 부르즈할리파의 위용을 느끼고, 독특한 사막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아랍에미리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 대하여

     

    아랍에미리트는 서남아시아의 아라비아 반도 남동부에 위치한 전제군주제 연방국가입니다. '군주'를 뜻하는 "아미르(Amir)'가 다스리는 영역을 "에미리트(Emirate)'라고 하는데,  아부다비, 두바이, 샤르자, 아즈만, 움 알쿠와인, 라스 알카이마, 푸자이라의 7개의 에미레이트로 구성되었고 이들은 서로 다른 군주가 통치하며 이 군주 중 1명이 전체의 대통령으로 선출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오만과 육상 국경을 접하며, 카타르, 이란과 해상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석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고, 천연가스 매장량은 세계 7위입니다. 석유 수출을 통해 벌어들인 돈을 교육, 복지, 인프라 건설 확충에 쏟아부어 많은 발전을 빠르게 이루었으며, 관광업과 금융업이 발전하였습니다. 페르시아만에 접해 있으나 대부분의 지역이 사막에 위치하여 건조한 사막 기후를 보이며 알아인 지방은 풍요로운 오아시스 지대입니다. 아랍에미리트 인구는 920만 명(2013년 기준) 정도인데 에미리트인은 약 19%이고 나머지는 아랍인과 이란인 등 이주민이 차지합니다. 언어는 아랍어가 공용어이지만 영국의 지배하에 있다 독립하였고 이주민의 비율이 높아 영어가 두루 쓰입니다. 아라비아와 페르시아에서 영감 받은 건축 양식이 고유한 에미리트식 건축 양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국교는 이슬람교이고 통용되는 화폐는 다르함(DH)입니다. 최근에 급격히 발달한 국가여서 신축 건물이 많아 주요 도시들이 깨끗하고 위생관리가 엄격하며 치안도 좋은 편입니다. 대중교통이 부실해서 여행 시 렌터카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 아부다비(Abu Dhabi)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로 아랍에미리트 국토의 85%가 아부다비의 영역입니다. 아부다비에는 아랍에미리트 최대 크기의 모스크인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Sheikh Zayed Grand Mosque Center)가 있습니다. 82개의 흰색 돔이 있고 세계 최대의 페르시아 융단이 놓여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세계 최초의 페라리 브랜드 테마 파크인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Ferrari World Abu Dhabi),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루브르 아부다비(Louvre Abu Dhabi)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야스 워터월드(Yas Waterworld)는 가장 큰 워터 슬라이드를 보유하고 있고, 아부다비 중심부에 스노클링,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아부다비 코니쉬(The Corniche) 해변이 있습니다.

     

    그 밖의 도시 둘러보기

    두바이(Dubai) 페르시아만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20세기 이후 중요한 무역 허브 중심지로 성장했고, 중동과 페르시아만 지역의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 건설 프로젝트와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두바이의 교통은 두바이 메트로, 버스, 택시, 두바이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두바이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높이 828m의 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가 있고, 세계 최대의 화훼 정원인 미라클 가든(Dubai Miracle Garden)에서는 오아시스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꽃과 대형 조각 작품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라비아 전래 동화에 등장하는 주하(Juha)를 테마로 꾸며진 거대한 규모의 테마파크인 와일드 와디 워터파크(Wild Wadi Waterpark)가 주메이라(Jumeirah) 해변에 있습니다. 주메이라 해안에 만들어진 인공섬인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는 전체적인 모양이 야자나무 형태로, 초호화 호텔과 휴양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대형 SUV를 타고 사막을 질주하며 음식과 공연을 즐기는 사막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라스 알 카이마(Ras Al Khaimah)에는 고대 성채인 텔쿠쉬 유적과 원형 무덤이 남아있는 와디 아시마 유적이 있고, 푸자이라(Fujairah)에는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오래된 모스크인 비드야 모스크 등의 유적이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