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벨기에(Belgium)
    카테고리 없음 2024. 5. 10. 01:08
    반응형

    와플과 초콜릿이 생각나는 벨기에의 수도는 브뤼셀이고 오줌싸개 소년 동상이 유명하며, 퀸엘리자베스 콩쿠르가 해마다 열립니다. 작은 나라지만 소득 수준이 높은 벨기에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벨기에에 관하여

     

     

    정식 명칭은 벨기에 왕국(Kingdom of Belgium)이며 입헌 군주국으로, 네덜란드의 남쪽, 프랑스의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토 면적은 30,528㎢이고 인구는 11,521,238명(2021년 기준)으로 유럽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고(374명/㎢,2018년 기준), 종족 구성은 벨기에인이 다수를 차지합니다(73.7%). 공용어는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이며, 종교는 로마 가톨릭이 54%를 차지합니다. 대서양에서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연중 비가 골고루 내리며 대체적으로 온화한 기후를 보입니다. 벨기에는 좁은 국토와 낮은 부존자원 등 불리한 조건들을 극복하여 무역과 기술개발로 경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서비스 산업이 국가 총생산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수출 구조에서는 의료화학 산업과 일반 제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벨기에는 낙농업에 좋은 토양에다 해산물이 풍부하여 미식의 전통이 강한 나라입니다. 벨기에산 초콜릿이 유명하며 와플의 원산지이고, 벨기에식 홍합탕인 물(Moules)이 있습니다. 맥주종류가 3,000개가 넘고 술값이 물값보다 싸다고 합니다. 벨기에는 매년 관광객수 800만 명을 넘기는 관광 대국이지만  인종차별, 소매치기, 난민에 의한 테러 사건등으로 치안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벨기에의 수도 - 브뤼셀(Brussels)

    브뤼셀은 벨기에의 수도로 벨기에의 한복판에 위치한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유럽 연합 EU)의 본부와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가 위치하고 있어 유럽의 수도라 불립니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 중의 하나인, 브뤼셀의 중심지이며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그랑플라스(Grand Place)가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싼 다양한 건축물에 정교한 조각, 금장으로 둘러싸인 외관으로 관광객들이 항상 붐빕니다. 도시의 랜드 마크로 1619년 듀케누아가 제작한 오줌싸개 소년 동상(Manneken Pis)이 있습니다. 생 위베르 갤러리(Les Galeries Royales Saint-Hubert)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아케이드 쇼핑몰이고, 몽 데 자르(Mont des Arts)는 예술의 언덕이란 뜻을 지닌 정원으로 브뤼셀의 전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벨기에 왕립 박물관(Royal Museum of Fine Arts of Belgium)은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의 분관으로 지어졌다가 1831년 독립을 하게 된 곳이라 합니다. 고딕 양식의 건물인 브뤼셀 시청사(Town Hall), 세계 각국의 각양각색의 악기들이 시대별로 전시되어 있는 브뤼셀 악기 박물관(Musical Instruments Museum)도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도시 둘러보기

    브뤼허(Bruges) 북부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관광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브뤼허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사랑의 호수(Minnewater Lake), 길드 하우스로 둘러싸인 마르크트 광장(The Markt) 등의 랜드 마크가 있습니다. 종교적인 색채가 강한 도시로 베긴회 수녀원(The Princely Beguinage Ten Wijngaerde), 바실리크 성혈 예배당(Basilica of the Holy Blood) 등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앤트워프(Antwerp) 벨기에 제2의 도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스쿨인 앤트워프 왕립 예술학교가 있는 패션분야에서 높은 입지를 가진 도시입니다. 네덜란드의 로테르담에 이은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항구가 있어서 항만 산업이 발전했으며, 다이아몬드 관련 산업도 발달하였습니다. 플란다스의 개의 배경이 된 성모 마리아 성당(Cathedral  of Our Lady)에는 실제로 루벤스의 그림이 있습니다. 벨기에 북부 지방의 철도 노선이 모이는 곳으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앤트워프 중앙역 Antwerpen Centraal)과 앤트워프 중앙 광장(Grote Markt)도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