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덜란드(Netherlands)
    카테고리 없음 2024. 5. 8. 22:42
    반응형

    낮은 땅이란 뜻의 네덜란드는 암스테르담이 수도입니다. 풍차와 튤립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도시 로테르담과 헤이그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네덜란드에 대하여

     

    네덜란드는 서유럽에 위치한 입헌군주 국가로, 공식적인 수도는 암스테르담이지만 사실상 헤이그가 수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어가 공용어이고 주요 외국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입니다. 면적은 41,543㎢로 벨기에, 독일과 국경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국토 면적 중 7,000㎢는 간척으로 얻은 땅으로, 국명 자체가 낮은(Neder) 땅(Lands)이라는 뜻입니다. 인구는 2021년 7월 기준 1761만 명입니다. 기후는 서안 해양성 기후이고 겨울철 날씨가 온화하며 토양이 기름져서 원예 농업이 발달하였고, 축산업도 네덜란드 경제에 큰 역할을 합니다. 네덜란드는 천연자원은 풍족하지 않지만 상업과 교통의 역할이 경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토가 좁고 인구 밀도가 높아 네덜란드의 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고 세계 최고의 자전거 인프라로도 유명합니다. 네덜란드는 땅을 파면 물이 나와서 기반을 다지기 어려운 탓에 높은 고층 건물은 보기 힘들고, 영토 중 간척지나 목초지가 많아 벽돌 가옥이 많습니다.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풍차는 예로부터 풍부한 풍력을 이용해 곡식을 빻는 방아로 사용하거나 간척지의 바닷물을 빼내는 배수용 수차로 이용했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의 인종은 유럽의 다인종 국가에 속하며, 전 세계 최장신 국가라고 합니다. 사회적으로 크라커(Krakers, 빈 집에 침입해 무단으로 점거하는 것), 대마를 비롯한 소프트 드러그 허용, 아시아인 인종 차별 등 이슈화되는  문제들이 있고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수도 - 암스테르담(Amsterdam)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이며 경제, 문화, 산업,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운하의 도시로 계획되었으며 트램과 버스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자전거 도로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Rijksmuseum)에는 네덜란드가 자랑하는 약 5,000점의 작품, 역사 기록물들과 선박 모형 등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19세기 신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주로 전시하는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에는 반 고흐의 세계 최대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흐의 동시대 작가들의 다양한 그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위대한 예술가인 렘브란트가 머물렀던 집을 개조하여 박물관으로 개장한 렘브란트 하우스 박물관(Rembrandt House Museum)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의 담 광장( Dam Square)은 암스테르담의 심장으로 13세기에 암스텔 강둑의 붕괴로 도시가 물에 잠기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현재에는 거리의 예술가와 최대 쇼핑거리로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암스테르담으로 이주한 유대계 독일인 안네 프랑크와 그녀의 가족들이 거주했던 곳인 안네 프랑크 하우스(Anne Frank Huis)에 방문해서 나치 점령 시의 은둔 생활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도시 둘러보기

    로테르담(Rotterdam) 유럽 최대의 무역항 로테르담 항이 있는 도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의 공습으로 큰 피해를 보았지만 , 전후 현대 도시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높이 185m로 네덜란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유로마스트(Euromast), 45도로 기울인 정육면체를 붙여 놓은 듯한 건물로 숲을 모티브로 한 박물관인 큐브 하우스(Cube Houses), 롤 케이크 모양의 쇼핑몰인 마르크트할(Markthal) 등 재미있는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국립 박물관과 쌍벽을 이루는 네덜란드 최대 규모의 컬렉션을 보유한 박물관인 보에이만스 판 뷔닝언 박물관(Museum Boijmans Van Beuningen)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헤이그( The Hague) 헤이그는 암스테르담, 로테르담에 이어 네덜란드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왕궁과 총리의 집무실, 국회, 행정 기관 대다수가 위치한 사실상의 네덜란드의 행정 수도입니다. 헤이그 미술관(Kunstmuseum Den Haag)에는 근대 예술 작품 천여점과 세계 최대 규모의 몬드리안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고, 마우리츠호이스 미술관(The Mauritshuis Royal Picture Gallery)도 빼놓을 수 없는 방문지입니다. 국제 사법 재판소와 헤이그 국제법 아카데미, 도서관이 세워져 있는 평화궁( Peace Palace)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